HOME로그인사이트맵
오십견



통증으로의 해방 통증클리닉

다양한 통증에 맞춰 최신의 검사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십견이란


나이가 들면 관절이 노화하고, 관절 움직임도 줄어들어 그 결과 어깨 관절에 이상이 생기고 굳어지는것이 오십견입니다. 오십견은 동결견이라는 병명의 속칭인데 흔히 50대를 전후하여 어깨쪽이 굳고 통증이 찾아와 팔을 쓰는데 장애가 발생하여 오십견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컴퓨터나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거나 운동량이 부족하여 30~40대에도 오십견이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어깨가 아픈 원인과 진단


어깨 통증은 어깨를 구성하는 관절, 근육, 신경에 이상이 있을때 생깁니다. 어깨 통증의 대표격인 오십견은 관절이 노화되고 굳어서 생깁니다. 어깨 근육이 아픈경우는 평소 나쁜자세나 목디스크증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병이 다양하여 진단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가 직접 시행하는 진찰과 관절 기능 검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증상에 따라서 단순촬영검사, MRI검사, 초음파검사, 혈액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오십견의 치료


어깨통증의 치료는 정확한 진찰에 따라서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을 조화하여 실시합니다. 오십견의 치료로 일상생활에서는 어깨를 따듯하게 찜질해 주는 것이 필요하고 운동요법이나 물리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이같은 보존적 치료를 꾸준히 하였지만 통증이나 어깨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관절막을 절개하는 수술방법을 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