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사이트맵
성장클리닉 검사



숨겨진 키를 찾는 성장클리닉

이제 아이의 키로 고민하지 마시고 상담받아 보세요.


성장판 검사


저신장증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성장판검사를 가장 기본적으로 하게 됩니다. 이 검사는
현재 아이의 신장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골격 성숙 정도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검사로서 왼쪽 손과 손목을 X-ray 촬영으로 검사하여 골연령을 측정
합니다. 또한 척추의
방사선 촬영을 통해 척추와 골반의 성장판 상태를 검사하며, 척추가 똑바로 자라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모발 미네랄 검사란


모발에 존재하는 미네랄의 양과 중금속 오염도를 측정하여 현재의 건강상태를 알아낼 수 있으며 혈액, 소변, 조직검사 등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질병 및 잠재적인 질병을 색출하여 잘못된 식습관 및 오염된 작업환경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성장클리닉에서 실시하는 모발메네랄검사는 성장을 조절하는 20가지 미네랄과 성장을 방해하는 10가지 중금속 수치를 검사합니다. 키를 결정짓는 요소는 유전 25%, 영양 31%, 운동 25% 입니다. 따라서 영양불균형을 해소하면 예측된 키보다 더 클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의 학생들에게는 아연 미네랄이 매우 중요하며, 아연이 부족할 경우 성장장애와 더불어 아토피, 알레르기 등 면역력 결핍과 관련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가 똑바로 자라기 위해서는 아연과 구리 농도의 균형이 중요하며, 납과 알루미늄 등은 성장을 방해하는 중금속들입니다.



성장호르몬 검사


혈액 검사를 통하여 간, 신장기능, 호르몬, 염색체 검사 등을 하며 호르몬 검사는 혈액 중의 성장 호르몬, 갑상선 호르몬, 성호르몬, 부신피질 호르몬 등의 검사를 합니다.



성조숙증 검사


성조숙증은 여아에서 8세 이전에 유방이 발달하거나, 초경이 9.5세 이전인 경우, 남아에서 9세 이전에 고환이 커진 경우를 말합니다. 사춘기가 다른 아이들에 비하여 일찍 찾아오는 경우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키가 빨리 크고 그 이후 성장판이 일찍닫혀 결국 본래의 자기 예측키보다 7-8cm 작아지게 됩니다.



족부 검사 및 보행분석


발과 다리의 문제, 특히 평발이 있는 경우 발목 안쪽복사뼈에 있는 성장점이 제대로 자극받지 못해 키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족부 검사를 통해 족저압과 몸의 무게중심, 역동적인 보행분석을 실시하고 발의 문제를 교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