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사이트맵
검사장비



통증으로의 해방 통증클리닉

다양한 통증에 맞춰 최신의 검사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엑스레이


디지털 X-ray 장비는 촬영과 동시에 영상전송장치를 통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명한 화질로 정확한 진단을 도와줍니다. 또한 최소 방사선량으로 최적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진단 장비입니다. 기존 아날로그 엑스레이 보다 빠른 진단결과와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촬영 각도가 지원되어 환자의 환부를 효율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환자의 이동범위를 최소화 하여 검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근전도 검사


인체가 움직이기 위한 기본 활동단위를 '운동단위' 라고 하는데, 이는 척수내의 전각세포,축삭과 수초로 이루어진 신경섬유, 신경-근육 접합부, 그리고 이에 속하는 모든 근섬유를 통틀어서 말합니다. 신경근전도 검사는 이와 같은 인체의 말초신경 및 중추신경과 근육의 모든 병변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신경근전도 검사에는 신경전도검사, 근전도검사, 뇌신경 유발전위검사 등이 있으며 이를 통상 ‘근전도검사’로 부르고 있습니다. 이 근전도검사를 통해 신경과 근육에 병이 있는지, 병이 어느 부위에 있는지, 또한 어느 정도로 심한 상태인지 등 그 병의 유무 및 진행여부와 치료에 따른 회복여부를 판별할 수 있어 임상적으로 매우 유용한 검사입니다.

요통의 흔한 원인중 하나인 디스크의 경우 CT나 MRI 검사의 영상을 통하여 어느 부위에 디스크가 있는지 쉽게 알수는 있지만, 실제 디스크 부위의 신경이 기능적으로 눌려있는지, 눌려있다면 어느 정도로 눌려있는지는 신경전도검사와 근전도검사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 또는 허리 디스크외에 좌골신경통, 손발저림, 당뇨병성 신경통, 안면마비, 근육병 등이 있을 때도 근전도 검사가 필요합니다.



초음파 검사


근육이나 인대의 염증과 손상을 모니터를 통해서 관찰하는 방법으로 특히 통증부위가 무엇의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게 되었는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