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사이트맵
휜다리교정



바른 다리에서 바른 걸음이 나옵니다

정확한 검사와 분석으로 날씬하고 아름다운 다리를 만드세요.


휜다리란


안쪽 복숭아 뼈를 붙이고, 두 발의 앞발끝 부분이 서로 닿게 모아 똑바로 섰을 때 양 무릎 사이가 벌어졌고, 그 간격을 재봤을 때 5cm 이상이면 내반슬 휜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 앞에 있는 뼈가 안쪽을 향하고 있어도 외반슬 휜다리를 의심할 수 있으며, 앞으로 퇴행성 관절염이 생길 확률이 높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휜다리의 원인


휜다리의 원인은 크게 선천적 원인과 후천적인 원인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 고관절의 변형, 종아리의 변형, 발의 변형등이 있으며 후천적 원인은 평소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후천적 요인중 한국의 좌식생활 문화와 여성들의 경우 하이힐,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출산 후 골반을 방치한 경우 휜다리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며 장시간 한쪽으로 기울어진 자세, 구부정하게 서거나 앉는 나쁜 자세가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휜다리를 악화시키는 나쁜 습관


다리는 꼬거나 한쪽 옆으로 모아 앉는 습관, 무릎을 높이 들지 않고 발이 끄는 걸음걸이 습관, 책상다리, 팔자걸음, 다리를 틀어 걷는 걸음걸이 습관, 발끝을 안쪽으로 향해 서는 버릇 등


휜다리 치료


휜다리는 깔창이나 다리를 묶는 교정기를 이용한 일상생활에서의 교정방법이 있으며, 스타일렉스와 같은 전문 의료기구에 의한 교정방법이 있습니다.